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카드뉴스] 경기 양주시 주요뉴스 (9월 16일)
  • 등록일

    2022.09.19

  • 조회수

    8

  • 시설종류

    전체

  • 카테고리

    복지뉴스

 

[경기 위클리오늘=우서연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양주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9월 15일 9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정 가구를 대상으로 ‘가가호호 생일지원’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생일지원 행사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홀로 외로이 생활하는 분들의 심리적 위축감 해소와 정서적 지지를 위해 9월 생일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구 4가구를 선정하여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대상자들의 안부 확인과 말벗 서비스, 생일 축하를 통한 정서적 지지가 이루어졌으며, 지역 내 케이크 전문점과 화원에서 각각 케이크, 화분을 지원하여 더욱 풍성한 생일 축하 자리가 마련됐다.

▣ 건강생활지원센터, ‘씬씬(Thin Thin) 만보클럽’2기 모집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8일까지 ‘씬씬(Thin Thin) 만보클럽’2기 참가자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걷는 도시, 건강 도시’를 위해 안전하고 쾌적한 걷기 환경 조성과 걷기 운동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씬씬 만보클럽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개인적으로 참여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30까지 두 달간 1일 1만보 걷기 당일 인증미션이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14세 이상 65세 이하 건강관리군 양주시민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신규 접수자를 우선적으로 모집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 동주섬유, 회천4동에 이웃돕기 성금 기부

양주시 회천4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율정동 소재 동주섬유에서 주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온품캠페인 성금으로 기탁돼 2023년 회천4동 마을복지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김선하 대표는 “이번 나눔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 양주소방서, 천일홍축제 행사장 내 119안전체험행사 운영

양주소방서는 오는 24,25일 코로나19 확산으로 3년만에 개최되는 양주시 천일홍 축제 행사장에서 119안전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119안전체험장 행사는 천일홍 축제가 개최되는 양주시 나리농원에 안전체험부스 4개소를 설치하여, 지역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소방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 된다.

이번 행사는 물 소화기, 소방 타투, 영이 웅이 포토존, 볼타겟 다트총 게임, 심폐소생술(CPR) 등을 체험할 수 있는 4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119이동안전체험차량이 동원되어 교통사고, 지진, 연기미로체험 등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양주시의회, 김경원 작가 ‘작은 이야기’ 전시

양주시의회가 내달 28일까지 의회 로비 1층 의정갤러리에서 김경원 개인전을 연다. 시의회는 이번 전시회에서 ‘작은 이야기’란 주제로 양주시 자연과 풍경을 담백하게 그려낸 수채화 20점을 선보인다.

김경원 작가는 버들고을 양주에서 볼 수 있는 들꽃, 담쟁이 넝쿨과 담벼락, 통나무 다리 등을 맑고 선명하게 채색하여 그려냈다.

작가는 주로 일상생활 속에서 보고 느낀 것을 화폭에 그대로 담고 자신의 삶과 작품세계를 끊임없이 연결했다. 이번 전시의 주제인 ‘작은 이야기’도 행복한 일상 속 반복의 결과다.

우서연 기자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