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카드뉴스] 경기 양주시 주요뉴스 (9월 30일)
  • 등록일

    2022.09.30

  • 조회수

    50

  • 시설종류

    전체

  • 카테고리

    복지뉴스

 

[경기 위클리오늘=우서연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양주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양주시·경기주택도시공사, 양주역세권 내 청년주택 공급 협약

양주시가 청년이 살기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공약사항인 청년주택 공급에 첫발을 내디뎠다. 양주시는 지난 29일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양주역세권 공동4블럭 통합공공임대주택(청년주택) 건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주시는 통합공공임대주택(청년주택) 건설, 운영관리를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사업대상지(A4BL, 2,500㎡)를 무상으로 사용·수익할 수 있도록 행정적 제반 사항에 대해 협조하고 경기주택도시공사는 2026년 상반기 입주 목표로 총100세대 규모의 통합공공임대주택(청년주택) 건설에 필요한 재원을 조달·부담하고 시설 건립과 운영, 관리 등을 책임진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신혼부부 등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는 동시에 양질의 주거복지를 누릴 수 있는 정주여건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양주역세권 개발사업은 행정·업무·주거의 편익시설 등이 어우러진 미래형 복합도시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음 달인 10월 공동주택(A5) 입주분양을 시작으로 향후 순차적으로 공동주택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금지’ 캠페인 실시

양주시는 지난 29일 양주경찰서 및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관내 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보행 안전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금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2학기 개학을 맞아 어린이 보행 안전에 대한 의식을 제고시키기 위해 관‧경 합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양주시청 차량관리과 및 양주경찰서 직원, 녹색어머니회원들이 하교시간에 맞춰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금지 및 주정차 사전알림서비스 등을 홍보하며 운전자들의 안전 의식을 제고시켰다.

▣ 평생학습&북페스티벌 ‘배우는 즐거움 책으로 잇다’개최

양주시는 오는 10월 9일 일요일 오전 11시에 옥정중앙공원에서‘양주시 평생학습&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양주시 평생학습관과 공동도서관, 사립작은도서관이 모두 참가하는 이번 축제에서 ‘배우는 즐거움, 책으로 잇다’를 주제로 한 해 동안 배움의 즐거움을 통해 이뤄낸 성과물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한 도시 한 책 읽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던 독서마라톤을 비롯한 각종 독서진흥사업을 마무리하며 우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한다.

주요 행사로는 팝페라 공연을 비롯한 식전행사와 시상식, 올해의 어린이도서‘5번 레인’의 은소홀 작가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 ‘불편한 편의점’으로 진행하는 독서골든벨 등과 평생학습 성과물 전시,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 다양한 이벤트 행사 등이 펼쳐지는 40개의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 양주시의회, 시민의 건강권과 환경권 보호 위해 ‘팔 걷어’

양주시의회는 30일, 제346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이전 건립 철회 촉구 건의안과 3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비롯한 총 6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시의회가 이날 처리한 건의안과 의원발의 조례안들은 시민의 건강권과 환경권을 지키고, 안전한 삶이 보장되는 그린도시 양주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시의회는 이날 채택한 건의안을 환경부와 한강유역환경청,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등으로 보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시의회는 3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처리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