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2020 건강한 겨울나기 독감예방접종’ 진행
  • 등록일

    2020.10.26

  • 조회수

    54

  • 시설종류

    전체

  • 카테고리

    복지뉴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10월 7일(수)부터 10월 16일(금)까지 저소득‧위기가정에 대한 건강지원 사업으로 ‘2020 건강한 겨울나기 독감예방접종’ 사업을 진행했다.(사진=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10월 7일(수)부터 10월 16일(금)까지 저소득‧위기가정에 대한 건강지원 사업으로 ‘2020 건강한 겨울나기 독감예방접종’ 사업을 진행했다.(사진=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10월 7일(수)부터 10월 16일(금)까지 저소득‧위기가정에 대한 건강지원 사업으로 ‘2020 건강한 겨울나기 독감예방접종’ 사업을 진행했다. 

겨울철 독감예방접종은 만62세 이상 어르신 및 임산부, 생후 6개월부터 만18세, 장애인, 의료급여 수급자와 취약계층(생계급여 수급자, 국가유공자)에 대해 양주시 보건소 또는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지원되고 있으나 복지사각지대인 저소득 가정에 대한 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구가 많다. 

이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양주시 남부권역의 저소득 취약계층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이 독감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2020 건강한 겨울나기 독감예방접종’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의 ‘나음내과의원’을 통해 대상자들에 대한 접종비용을 낮추고 비용은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 부담하여 저소득 위기가정에 독감예방접종을 지원하여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양주시 남부권역 저소득 위기가정 16명에게 독감 예방접종이 진행되었다. 혜택을 받은 대상자들은 ‘코로나 19와 독감 증세가 비슷하다는 이야기를 들어 불안한 마음이 컸는데 이번 독감접종 지원을 통해 걱정이 줄었다’며 지원에 고마워했다. 

한편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독감과 코로나 19의 정확한 판단이 어렵다. 예방 확률이 높은 독감 예방접종을 통해 독감을 차단하고, 코로나 19와 구분하여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국가무료독감 및 취약계층 독감 무료 예방접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보건소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양주시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문의하면 된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내 공공기관과 민간 사회단체, 기업 등과 연계하여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첨부파일